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수술 후 재건 수술을 안한 경우 브래지어는 어떻게 할까? - 인조 유방, 유방암 브라

by 유댕이>_< 2023. 5. 5.

유방암 수술 후 재건 수술을 안한 경우 브래지어는 어떻게 할까? - 인조 유방, 유방암 브라

안녕하세요!!
암 환자가 많은 병원에서 일을 하고 있는 유댕이 입니다~ >_<

요즘 많은 환자분들이 암수술 이후에 보험도되고 하니 재건수술을 하시지만,
여전히 많은 환자분들이 비용적인 측면이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 원래 유방과의 차이 등등 다양한 이유로 재건수술을 하지 않고 계십니다!!

이런 환자분들 중에 나는 재건 수술은 안했지만 옷맵시를 위해! 인조 유방이랑 유방암 전용 브라를 입고 다니고 싶어! 이런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방암 환우들을 위한 인조 유방과 인조유방을 넣을 수 있는 속옷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을 모아봤어요!!
전혀 광고가 아닙니다!! 만든지 2일된 블로그에 누가 광고를 하겠어요 ㅋㅋㅋㅋㅋ

이런 인조유방이 존재하는지도 모르시고,
이런 것은 대체 어디가서 사야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인조유방을 먼저 선택해야합니다. 
종류는 제가 알기로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실리콘으로 만든 패드, 하나는 면으로 만든 패드 입니다!!
무게나 촉감 등에 의해서 차이가 있기도 하고, 
더운 여름날에는 더위를 타는데도 차이가 있기때문에 직접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nbsp;[VIVIEN(비비안)](대구신세계)[비비안] 자연스런 볼륨연출이 가능한 유방암 전용 인조패드 (PD5800) : 신세계백화점 (naver.com)


유방이 크신분들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양측 무게 차이가 있다보니 시간이 지나다보면 척추 측만을 호소하거나 여러 근육통을 호소하게 되는데요 이경우에는 실리콘 패드가 도움이 됩니다

그치만 수술초반에 아직 수술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면으로 만든 패드가 부드럽기도 하고 가볍기도 하기때문에 살에 닿였을 때 편안함을 줄 수 있습니다. 

인조 유방을 고르셨다면 둘째로, 브래지어를 골라야합니다. 
일반 속옷 고르듯이 고르면 되지만, 아마 직접가서 보시면 디자인을보고 모야!! 이게 뭐야!! 하실수 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인조유방 패드를 서포트 해야하고, 환자분의 어깨에 그만큼을 주지 않도록 견고하게 디자인되다 보니 아무래도 예쁨에서 좀 멀어지게 된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판매량이 그만큼 많지 않다보니 ㅠ 종류가 좀 적은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비비안입니다!!
다들 알고계신 브랜드죠? 비비안! 
비비안 매장에 가시면, 인조 유방과 브래지어를 한번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키 브래지어는 가슴 밑둘레와 컵사이즈 이렇게 따로 사이즈가 구성되잖아요?
그러다 보니 인조 유방을 실제로 보거나 착용해보지 않고서는 정확한 사이즈를 구매하기가 어렵죠
그래서 비비안 매장에 직접 가셔서 보고! 선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나, 품절이 잘되고!
매장에서 구매하면 정가긴하나 직접 보고 결정할 수 있으니 편하신대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비안을 권장하는 것이아니라! 비비안이 아무래도 전국적으로 존재하고 
제가 실제로 매장에 방문해서 봤기때문에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둘째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방문해본건 아니라서 자세한 평은 드리기 힘들지만 한번 보시면 좋을 것같아요!!

1. Anosfit by 속구닷컴
홈페이지 : https://www.sog9.com/
이곳은 대구광역시 남구에 오프라인 매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유방암 관련 브라를 서울에는 개인적으로 맞춤 제작하는 곳이 많다고 들었는데, 
지방에는 없어서 불편함이 많았는데요!! 대구나 경상도 지역에 사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같아요!

2. 이브케어
홈페이지 : http://evecare.kr/
이곳도 오프라인 매장을 다양한 곳에서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서울대병원, 인천길병원, 서울성모병원, 수원아주대점, 부산경남점이 있다고 하네요!! 수도권 분들과 부산에 사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같아요!!
저는 홈페이지를 구경하다 보니 뭔가 외국 속옷이 많은 것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3. 가진샵 
홈페이지 : https://www.kajinshop.co.kr/main/index.php

4. 하니메디컬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hanimedi

5. 모위드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mowith

가진샵, 하니메디컬, 모위드는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그치만 요즘은 언제든 인터넷으로 주문을 할 수 있으니깐 여러 사이트를 구경하는 것이 선택권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ㅎㅎ 그래서 일단 추가 해보았어요!!

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도 도움되실만한 정보들고 돌아올게요~~